진짜 커버/스토리 [diary edition]



한 달 전 쯤, 일본 투어가 잡혔다는 소식에 한국공연을 바라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뜬금없어보이는 폴 매카트니 내한공연 소식이 떴다. [여기] 해외 아티스트 내한공연과 전혀 관계없는 쪽에서 나온 기사였다. 그래서인지, 정상 루트에서 나온 기사가 아니다, 폭로성 기사다, 폴이 먼저 알리고 우리나라에서 응답하는 식으로 하기로 했다는데 이렇게 터트려버리면 어떻게 하냐, 기분 나빠서 공연 어그러지면 누가 책임질 거냐, 사전누출이다, 등등 볼멘소리가 많았는데 오늘 드디어 오피셜로 떴다.

그런데 웃긴 건, 국내에서 4월 3일에 내한 확정으로 소개하는 시점에서도 폴 매카트니 오피셜 웹사이트에서는 한국은 커녕 일본 공연조차 Upcoming Tour Dates에 올려두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인데 폴이 먼저 알리고 우리나라가 응답해서 정식으로 소식을 전하기로 합의했는데 그 약속을 보도해버렸다는 이야기의 근거는 또 뭔가?  물론 곧 정식으로 투어 일정에 올려놓겠지만, 폴이 먼저 발표할 건데 그걸 못참고 터트렸다는 이야기도 근거가 없는 이야기다.

어쨌든 내한공연 확정이다.
지난 해 발표한 최근 앨범 「New」(Universal, 2013)가 무척 잘 만든 앨범이어서 더 기대할만하다. 55000짜리 자리를 예매할까? 하지만 직관은 포기.



* 타이핑 하기 귀찮아 공연일시와 장소, 표값 등은 (제공받은) 이미지로 올립니다.





업데이트:

내한공연 취소되었습니다. 오피셜 웹사이트의 오피셜을 인용하려 했는데,  이상하게 오피셜 소식을 바로 접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티켓 판매처인 인터파크 공지 링크합니다.

[인터파크 공지 확인하기] ← 클릭하면 취소 관련 공지 읽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