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커버/스토리 [diary edition]

드디어 티스토리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기 광고를 하겠다고 일정을 공지했네요.

 

[안내]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안내] 6월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오는 6월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notice.tistory.com

 

광고 위치도 티스토리가 직접 관여하겠다고 합니다.

(이미 목 좋은 자리로 소문난 위치라고 해도 티스토리가 자기 광고 게재 자리로 선택하면 타 광고 게재 금지 구역이 된다고 하네요. 뭐, 공지에서는 '타 광고 금지 구역임'이라고 말하지 않았어요. "(지금까지 했던 대로 당신은 기존 애드센스 같은 광고의 위치를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하지만) 광고 위치가 충돌해 당신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식으로 적었거든요. 아... 이런 법 기술, 짜증납니다.)

 

 

 

예전에 짐 싸겠다고 넌지시 이야기했지만 아직은 그대로입니다.

귀찮아서, 옮기지 않을 수도 있고요.

그래도 떠나기 전까지 말해두고 싶은 게 하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광고를 게재한 적 없습니다.

앞으로도 광고를 게재하지 않습니다.

일 조회수가 1백만 정도 되면 그때는 광고를 유치하겠습니다!

그 정도 조회수라면 광고도 정보입니다만, 현재 일 조회수는 한 자릿수입니다. 평생 광고 못 붙이겠죠?

(그나저나, 광고도 정보...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말인데?? 핫뮤직 음반사 광고 보며 살 음반 목록 짜고, 산 음반 지우는 재미로 한 달 사는 거, 해 보신 분 많죠?)

 

 

 

아무튼!!

이 블로그에 뜨는 광고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이거나, 링크한 유튜브 광고입니다. 제가 관여하지 않은 광고입니다.

그래서,

애드가드 추천합니다.

애드블락도 많이 쓰실 텐데.... 저는 애드블락보다 유블락 오리진 ublock origin 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