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커버/스토리

CBGB
CBGB, 때때로 CBGB's로 표기하는 뉴욕의 클럽.
위키에 따르면 정확한 명칭은 CBGB & OMFUG (Country, Bluegrass, Blues and Other Music For Uplifting Gormandizers)라고 한다.

미국에 가본 적이 없으니 그저 책으로만, 음반 라이너노트에서만, 또는 대화 속에서만 존재하는 공간.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CBGB도 홈페이지를 운영했고, @cbgb.com이라는 도메인을 가진 메일 주소를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했다. 무언가 이곳과 연결되고 싶었던 나는 당장 그 이메일을 신청했고, 외국 사이트에 가입할 때는 대부분 이 이메일을 사용했다. (이런 인연이라면 NME도 있긴 하다.)

힐리 크리스털 Hilly Kristal이 이 클럽의 설립자.
1973년 문을 열었고, 2006년 문을 닫았다. 한국 언론도 이 기사를 다룬 바 있다.
2007년에는 힐리 크리스털이 사망하면서 다시 한번 이 공간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다.

뉴욕 전설의 클럽 문 닫는다 (해럴드생생뉴스)
Hilly Kristal 1931 - 2007 (MOJO magazine)

이곳에서 패티 스미스 그룹 Patti Smith Group, 토킹 헤즈 Talking Heads, 라몬스 Ramones, 텔레비전 Television, 블론디 Blondie 등이 공연한 바 있다. 정말 많은 밴드들이 여기에서 공연했지만, 특히 뉴욕 펑크의 전성기 밴드들이 좋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전설의 공연 클럽 CBGB 폰트입니다.

아래는 CBGB 폰트 샘플입니다. 본문용보다는 제목용으로 적당하겠군요.
윈도 전용이며,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BGB 폰트 샘플
 
CBGB 폰트 다운받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