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섯 장의 앨범은 케미컬 브러더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정규 앨범들입니다.
밴드의 로고는 데뷔 앨범부터 지금까지 같습니다. 초기부터 로고 디자인은 확실했군요.
(아무 앨범이나 클릭해서 큰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폰트는 케미컬 브러더스의 로고에 사용한 글자를 이용한 dustmites 폰트입니다.
폰트 제작자 정보를 보니 ⓒ1997 Cheops Fonts로 적혀 있는데 적어놓은 홈페이지(http://cheops.home.ml.org)는 데드 링크네요.
폰트 이름과 제작 시기를 보니, 데뷔 앨범 「Exit Planet Dust」(Freestyle Dust, 1995)와 그 앨범 수록곡 <In Dust We Trust>, 아니면 듀오의 레이블 Freestyle Dust, 그것도 아니면 1980년대 미국 듀오 더스트 브러더스
The Dust Brothers 때문에 결국은 이름을 바꿔야 했던 케미컬 브러더스의 첫 그룹명 등, DUST와 관련된 이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폰트 명은 dustmites, 파일명은 che-dust.ttf입니다)
아래는, 위키에서 가져온 텍스트로 꾸며본 폰트 샘플입니다. 영국 일렉트로니카 듀오로, 가끔 케미컬 탐과 케미컬 에드라고 부르기도 하는 탐 롤랜즈
Tom Rowland와 에드 시몬스
Ed Simons가 멤버라는 이야기.
마침표와 괄호는 인식하지만, 하이픈을 비롯한 대부분의 기호는 블럭으로 처리합니다.
폰트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