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커버/스토리

Madonna / Erotica















시인 이상화는 시 '나의 침실로'에서 마돈나를 침실로 불러들였다.

마돈나 Madonna 여사의 1992년 앨범 「Erotica」(Warner, 1992) 커버를 보면 이상화의 시라도 읽은 표정이다.
아니, 벌써 침실에 와 있는 모습일까?

Madonna Photo Book
그럴 수도 있겠다. 이 앨범을 발표할 무렵 마돈나라면.
이 앨범은 (굳이 제목을 밝힐 필요없는 오른쪽의) 마돈나 사진집과 함께 묶여도 되는 '음악으로 만든 사진집'이다.
앨범 커버 디자인을 담당한 인물은 파비앙 바롱 Fabien Baron. 그는 워낙 유명하고 지금도 잘 나가는 디자이너다. 마돈나의 사진집은 스티븐 마이저 Steven Meiser가 사진을 찍었고 파비앙 바롱이 디자인을 담당했다.
(관심이 있다면 파비앙 바롱 인터뷰 참조.)





그런데 이 유명한 커버를 흉내낼 생각을 한 나타샤 베딩필드 Nathsha Bedingfield의 용기가 가상하다.
음악은 마돈나와 전혀 상관없는데, 첫 싱글 제목과 내용이 범상찮다.
<I Wanna Have Your Babies>라니...
"그 애는 내 애가 아니라니깐!"이라며 애절하게 춤추며 노래한 마이클 잭슨 Michael Jackson의 <Billie Jean>이나, 바로 위의 마돈나 앨범 수록곡 <Deeper And Deeper>, <Why's It So Hard> 같은 곡은 나타샤 베딩필드에 비하면 노벨상이라도 줘야 할 만큼 문학적이다.
(하지만 너무 문학적이라 아직까지 마돈나의 저 앨범에 관심이 없다. 차라리 진짜 문학을 읽는 게 낫지...)
나타샤는 진짜 에로티카가 뭔지 보여주겠다는 듯 눈을 치켜뜨고 소리치려는 건가?
눈을 뜬 것은 청이가 아니라 학규 선생이었는데...

나타샤 베딩필드의 새 앨범 「N.B.」(SonyBMG, 2007) 커버를 담당한 사람은 조운 모리스 Joanne Morris. 아마도 노래 제목과 커버에 대한 이미지로 화학작용을 일으켜 더 많은 소식을 만들어내고 싶었던 모양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