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커버/스토리 [diary edition]

오아시스 내한공연 포스터




1. 어눌하게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같은 한국어 멘트를 날리지 않아서 어찌나 고맙던지.
예전에도 말했고, 이후에도 말할 거지만, 공연중에 말 많이 하는 밴드,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오아시스, 음악으로만 승부해줘서 고마웠다.

2. 10만명 모이는 웸블리 구장도 아닌데 사운드를 웸블리 구장 수준으로 잡았으니, 소리가 지저분할 수밖에.
갇힌 공간이라 소리가 반향되는 체조경기장에서는 어쩔 수 없다? 설마......
오아시스 사운드는 상대도 되지 않는 주다스 프리스트 내한공연 때를 기억해보면 그건 말도 안된다.
어쿠스틱 셋에서 치지 않아야 할 기타 줄을 건드리며 삑사리나는 것까지 들릴 정도로 정교한 소리를 자랑했던 걸 보면, 분명 소리를 잘못잡았다. 아니면 어쿠스틱 셋만 신경썼든지. 어쨌든 마지막까지 소리는 지저분, 그 자체였다. 그나마 그런 상황에서도 공연을 즐길 수 있던 건 록 드럼의 전형적인 패턴 "쿵 딱 쿵쿵딱- 쿵쿵딱- 쿵쿵딱쿵"의 묵직함이 잘 버텨주었기 때문이다. (드럼에만 신경 썼나?)

3. 공연은 가볍지 않게 흘러갔고, 모처럼 음악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공연이었다.
(빠인지 아닌지는 일일이 확인할 수 없지만) 관객의 호응도 빠 냄새가 나질 않아서 어찌나 멋져보이던지... 각각 멋지게 공연 즐긴 관객들 점수도 백점이다.

4. 신문기사를 하나 봤더니 우리나라에서만 <Live Forever>를 부른 것이 특징인 공연이었다고 썼던데, 정말 특징없는 공연만 보고 다닌 모양이다. 어찌하여 고작 셋리스트 따위가 특징일까. 셋리스트가 정답이라도 있나? 나라에 따라, 공연장에 따라, 바꿀 수도 있는 거지. <Stand By Me> 불렀으면 완전 눈물없인 못 볼 공연이라고 썼을 거 같다. 기사의 전반적인 기조야 공연 정리용으로는 문제삼을 것도 없지만 "일본 공연 당시 세트리스트와 거의 똑같은 순서와 구성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오아시스의 일본 최고 인기곡 <Whatever>가 빠진 대신 <Live Forever>가 새롭게 포함된 것이 특징"이라고 적은 구절은 거슬렸다. 일본하고 똑같이 했으면 특징 없는 공연이란 말이잖아.

5. 어찌되었건, 좋은 공연이었고, 멋진 공연이었다.
(5번만 남기고 앞의 1, 2, 3, 4는 모두 무시해주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