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커버/스토리


Nick Cave & The Bad Seeds <Where The Wild Roses Grow>
from the album 「Murder Ballads」(Mute, 1996)


kirrie님이 큰 것 하나 푼 것에 대해 즐거운 마음으로 보내는 동영상 트랙백.
(을 시도했는데... 불가능하다고 나온다. kirrie님 확인좀 해주세요.)
오피셜 뮤직 비디오는 삭제되어서 만족하지는 않지만 라이브로 대체.

야금야금 혼자 듣(고 보)기에는 너무나 많은 이들이 알고 있어 진부하겠지만, 닉 케이브의 음악이 널리 알려지는 데에 한몫 단단히 했던 곡이었다. <Where The Wild Roses Grow>가 실린 닉 케이브 앤 더 배드 시즈 Nick Cave & The Bad Seeds의 앨범 「Murder Ballads」(Mute, 1996)는 늘 몇 가지 (나만의) 이야기가 달려나온다.


닉 케이브는 이전 앨범 「Let Love In」(Mute, 1994)에서 보여준 광기를 「Murder Ballads」에서 훨씬 더 교묘하고 능숙하게 표현했는데, 1997년에 발표한 다음 앨범 「The Boatman's Call」(Mute, 1997)에서 정말 닉 케이브가 맞나 싶을 정도로 차분한 <Into My Arms> 같은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광기를 다른 이에게 (잠깐) 넘겨주었다.
상상력과 음악세계, 그리고 음악의 깊이에 관한 한 닉 케이브는 광기에 사로잡힌 몇 안되는 아티스트다. 단 한번도 시시껄렁하다고 느낀 적이 없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